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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 날짜 : 2019-02-25
  • 조회 : 634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기온이 조금씩 올라가면서 미세먼지가 다시 기승하고 있다.

초미세먼지에 무방비로 노출된 우리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미세먼지로 부터 몸을 보호하고 비염과 봄철 알러지를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미세먼지란?]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 크기보다 작은 먼지로, 2.5마이크로미터 이하는 초미세먼지로구분한다.

초미세먼지는인체 내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기 쉬워서 기관지에 붙어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장기간 노출될 경우 면역력이 급격히 저하되어 감기, 천식, 기관지염 등의 호흡지질환은 물론

심혈관 질환, 피부질환, 안구질환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킨다.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




[ 미세먼지 대처법 ]


1. 눈 통증& 결막염 유발 주의 ! 비비지 말것


미세먼지로 인해 눈이 충혈, 가려움 증상을 동반한다면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시력 저하를 가져올 수 있으니 눈물 양이 부족하거나 안구건조증 환자들은 더 주의 해야 하며

가려움 시 비비지말고병원을 가도록 합니다.



2. 농도가 높은 날에는 외출  삼가!


미세먼지는 혈관에 침투해 온몸을 돌게 된다. 미세먼지는 피를 끈적이게 만들어 뇌졸중, 뇌경색, 뇌혈,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고령자의 경우 미세먼지로 호흡지질환에 걸릴 경우 이런 질환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되도록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다.



3. , 과일과 채소 자주 섭취하기!


평소보다 많은 물을 마셔서 노폐물을 제거하도록 하고,

섬유질과 미네랄이 많은 과일과 채소를 자주 섭취하여 몸에 축적된 황사먼지 속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시킬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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